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출간 후기

출간 후기저자 이야기

저자 이야기

중학생이 쓴 아일라 워커 (Isla Walker)

  • 저자이름정서연

인터뷰

1. 아일라 워커를 쓰시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 아니면 원고의 첫 문장을 쓸 때, 어떤 일이 있었나요?

영화나 영화 리뷰 유튜버의 영상을 보면 뱀파이어가 주제인 영화는 대부분 인간과 뱀파이어가 자연스럽게 만나 운명처럼 다시 만나고 사랑에 빠지는 그런 내용이 많았다전부터 뱀파이어가 피를 찾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피를 줄 수 있는 존재를 가둬놓고 피를 마실 수 있게 하는, 그런 내용이 당연히 있을 줄 알았지만 없는 것 같았고, 그냥 내가 써보자 해서 쓰게 되었다.

 

2.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 무엇인지, 작가님의 목소리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아일라는 어릴 때 큰 상처를 입었고, 아무도 못 믿게 되었다마을 사람들은 아일라에게 이런저런 부탁을 했고, 그중에는 살인도 있었으므로 아일라는 본인의 인생을 스스로 망친 꼴이 된다가정폭력이라는 게 큰 트라우마를 남기고 쉽게 이겨내지 못하는 큰 문제인 것은 알고 있지만, 아일라처럼 젊은 나이에 난 이미 망가졌고 고칠 수 없다.라고 생각하지 말고 이겨냈으면 좋겠다본인의 문제가 가정폭력이든 아니든 과거를 잊고 훨씬 훌륭한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

아일라는 기어코 이겨냈고 멋진 남자친구를 얻었지만, 그보다 일찍 아직 자기 인생은 망하지 않았다는 걸 알았다면 그 이상을 얻었을 것이다그 문제가 무엇이든 충분히 힘들어할 만한 일이고 고민해도 되는 일이니, 자신을 탓하지 말았으면 한다.

 

3. 비슷한 분야의 도서 중에서도 이 책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앞서 말했듯이 뱀파이어가 인간을 납치해 피를 공급받는 내용의 소설이나 영화는 본 적이 없다있을 수도 있지만, 나는 본 적 없다운명적인 만남이 아닌, 납치했으니 당연히 만나야 한다물론 아일라는 일부러 납치당하기 위해 노력했고 성공했지만, 그 전의 여자들은 본인의 의지는 전혀 없었으므로 아일라 한 명 빼고는 다 당연히 만나야 하는 상황이었다.

 

4. 이 책을 어떤 분들께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그리고 그 이유는?

트와일라잇 같은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뱀파이어의 연애를 좋아한다면 트와일라잇이나 이 책은 싫어할 수 없을 것이다생략된 부분도 꽤 있고, 이해 안 가는 부분도 많을 것이지만, 이야기 진행이 아닌 내용에만 집중한다면 이 책은 좋아할 것 같다.

  

5. 책을 출간하시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처음 표지 시안을 받았을 때나 1, 2차 수정사항을 적던 순간을 생각해보세요.)

기뻤고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고 가슴이 벅차올라 울었다추운 것처럼 온몸에 소름이 돋고 입은 웃고 있는데 눈에선 눈물이 흘러나오는 그때의 느낌을 다시 느껴보고 싶다처음에는 내가 어려서 속상해하지 말라고 이러는 건가 싶었다내 눈에는 이 소설이 재미있지도 않고 이야기 진행이 엉망이었기 때문이다.

근데 며칠 지나고 나니 그게 틀렸다는 걸 알았고 신기했다이런 엉터리 이야기가 진짜 책으로 나오는 것도 신기했고, 내 꿈이 이루어지는 게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을 하는 것만으로도 좋았다표지는 너무 예뻐서 고칠 게 없다고 생각했고, 수정할 때는 도대체 내가 왜 이랬는지 궁금했다시점이 바뀌면서 대사도 바뀔 때가 있었고, 내 생각대로 엉망이 맞았다수정하면서 겨우 30%인 게 40%로 바뀐 느낌이다.

 

6. 자신의 책이 어떤 공간에 놓여있는 것을 상상하시나요?

어느 곳에 있든 내 이름이 적힌 책이 책꽂이에 꽂혀있다는 상상만 해도 충분히 힐링이 된다서점에 놓여져 내 책이 팔린다는 생각을 하면 더더욱.

 

7. 끝으로,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한마디로 부탁드립니다.

망한 인생 따위는 없고, 본인의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뭐든 가능하니 제발 포기하지 마세요. 

 

출간 도서

자세히보기 구매하기

“제발, 죽이지만 말아주세요. 죽고 싶은 곳에서 도망쳤거든요.”

 

어릴 적 큰 상처를 입고 아무도 못 믿지 못하게 된 아일라. 뱀파이어의 집으로 납치당하게 되고, 알 수 없는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점점 안정을 찾아가던 어느 날, 그녀의 어릴 적 트라우마와 다시 만나게 되고, 뱀파이어 남자친구에게는 꼭 숨기고 싶었던 과거가 밝혀진다. 이 소설은 ‘아일라’라는 소녀의 갈등으로 이어지는 전개는 물론, 같은 상황을 대하는 인물들의 다양한 심리묘사가 인상적이다. 이 인물 저 인물 몰입하며 작가의 세계에 망설임 없이 빠져들다 보면, 눈앞에 마주한 뱀파이어가 보일지도 모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첨부파일 크기는 합계 20Mb이내여야 합니다.

   그 이상의 파일은 따로 이메일(bookmain@think-book.com)을 통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근무시간: 09:00 ~ 18:00 (월~금)
  • 상담시간 : 09:00 ~ 18:00
      (평일, 점심시간 12:30 ~ 13:30)
  • 이메일: bookmain@think-book.com

569-910027-10104

479001-01-281043

예금주 : 이기성(생각나눔)